기사상세페이지
![]() |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 김수강)에서는 수도시설 동파로 인한 주민불편 예방을 위해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취약 수용가를 대상으로 수도계량기함과 옥내 급수관 보온조치 관련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안내문을 제작․배포하였다.
기상청에서는 올 겨울에도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어,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방지를 위하여 수도시설 보온조치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수도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방지를 위해서는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헌옷 등 보온재를 넣어 찬 공기 유입을 막을 수 있도록 보온 조치를 하고, 장기 외출 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틀어 물을 흘려보내면 동파와 수도관 결빙을 예방할 수 있다.
수도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때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놓고 헤어드라이어로 서서히 녹여야 하고, 수도계량기나 수도관에 직접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에는 파손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수도계량기가 동파된 경우에는 상하수도사업소(350-5521~5528)에 연락하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최근 계속되는 가뭄으로 수원지의 저수량이 줄어들어, 가뭄이 계속될 경우 일부 지역에서는 제한급수를 불가피하게 시행할 수도 있으므로 각 수용가에서는 동파예방과 아울러 물 아껴쓰기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7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10㈜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