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내년 1월1일 시행
"죽어가는 지역경제" 지역화폐가 '약'
"죽어가는 지역경제" 지역화폐가 '약'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2월 3일 관내 NH농(축)협과 영광사랑상품권 업무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 다. 협약식에는 김준성 영광군 수, NH농협영광군지부장, 영광농협장, 영광축협장, 백수농협장, 서영광농협장, 굴비골농협장이 참석하여 영광사랑상품권의 원활한 판매 및 환전 등을 위해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2019년 1월 1일부터 관내 NH농협 영광군지부, 지역 농(축)협에서 영광사랑 상품권 판매 및환전 업무를 하게 된다.
2019년 1월 1일부터 시중에 유통될 영광사랑상품권 은 1천원권, 5천원권, 1만원 권, 5만원권으로 4종이 발행 되며, 평상시에는 3%, 설·추 석이 속하는 달과 그 전 달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영광군에서는 12월 10일부터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상시 모집할 계획 이며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군청 투자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가맹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영광사랑상품 권은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소비 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의 활력을 위해 추진하는 만큼 지역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성공의 관건”이라며 사행과 유흥 업을 제외한 전 상가에서 가맹점 지정 신청을 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7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10㈜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