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싱크탱크의 지역청년 이야기
지난 2018년 2월 22일, 지역 청년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어 줄 공간 ‘청춘공방’이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지역 청년들이 영광군에 살면서도 높은 삶의 질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영광군이 가장 먼저 마련해준 소중한 공간 입니다.
또한 영광군은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해 청춘공방을 청년싱크탱크가 직접 운영할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 청년싱크탱크는 운영진을 구성하고 청춘공방이 활력 공간으로 많은 청년들에게 이용되어질수 있도록 힘을 모았습니다.
먼저 각 분화 회의를 안정적 으로 열수 있는 공간으로 복지분과는 청춘놀이터 행사를 청춘공방에서 진행 하였고 문화분과는 프리마켓 ‘뽐 내보장’준비 회의와 셀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 하였습니다.
매월 진행되는 원데이클래 스에는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미 활동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청년들이 경험해 보고 싶은 분야나 배우고 싶은 과정에 대한 목소리를 반영해 매월 새로운 수업들이 진행 되었습니다.
또한 자기계발을 위한 안락한 공간으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은 청춘공방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과 공용 PC, 복합기 등으로 창업의 길을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었습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7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10㈜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