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주5일 건강걷기 실천으로 9988~~ 하여 보세 -
- 주5일 건강걷기 실천으로 9988~~ 하여 보세 -
영광군은 걷기 운동 실천으로 군민의 건강수명을 향상하고자 지난 9월 5일 물무산 행복 숲『1530 노르딕 건강걷기』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27회에 걸쳐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광군에서는 명품산 물무산 행복 숲에서 노르딕을 이용한 바른 자세 걷기를 배워 규칙적인 걷기를 실천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수명 연장을 도모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르딕 워킹은 양손으로 스틱을 잡고 바르게 걷는 것으로 몸 근육의 90%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일반 걷기보다 2배 많고 상·하체 전신운동과 허리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척추의 유연성을 길러주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며 요통 방지의 최고의 운동으로 많이 걷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회원들은 행복 숲 편백나무에서 뿜어주는 피톤치드,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와 함께 시작하는 “행복 숲 이야기, 건강한 몸, 행복한 마음, 즐거운 운동” 으로 건강한 몸으로 변화되길 기대하면서 남은 기간 열심히 건강걷기를 실천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걷기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7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10㈜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