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끔 쓰다가 안 쓰게 된 치약들이 있지요? 그냥 생각 없이 버리기도 합니다만, 치약의 효과를 보면 매우 사용할 곳이 많답니다. 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운 치약. 어디에 활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1.색이 변해버린 은 세척
은으로 된 액세서리나 물건의 색이 변해버렸다면 치약을 칫솔이나 헝겊에 묻혀 은을 닦아 준 후 물에 씻어보세요. 변한 색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옵니다. 그 외에도 때가 많이 묻은 수도꼭지 같은 금속에도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금속의 녹을 제거하는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
2.화장실 때 제거하기
치약에는 세정력을 높여주는 연마제와 기포제가 들어있어서 청소할 때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실 때를 제거하기에도 상당히 좋은 세제가 된다고 해요. 화장실 때뿐만 아니라 기름때, 찌든 때에도 탁월할 다고 합니다.
![]() |
3.피아노 건반 깨끗이 닦기
피아노 건반에는 자주 사람 손이 닿고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헝겊에(극세사 수건이면 더 좋겠네요) 치약과 약간의 물을 묻혀 건반을 문질러 준 후 마른 천으로 다시 그 위를 닦아 주면 깨끗한 건반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4.크레파스 낙서 지우기
어린아이들이 있는 곳이라면 빠지지 않는 크레파스 낙서. 지우개로도 지워보고 물걸레로도 지워보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에도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크레파스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다고 해요.
![]() |
5.손톱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방법
손톱과 치약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약의 성분 때문에 우리 치아를 깨끗이 닦을 수 있듯이(치아는 에나멜로 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작용으로 부드러운 칫솔이나 헝겊에 치약을 묻히고 손톱을 위아래로 닦아주면 광택이 나고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4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5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6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7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8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