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인을 기억하는 작은배려, 추모액자 제공
영광군은 영광군 공설추모공원을 이용하는 봉안당 안치자를 대상으로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추모액자’를 제공하여 유가족의 정서적 위로와 추모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추모액자 제공은 공설추모공원을 찾는 유가족들이 고인을 보다따뜻하고 의미 있게 기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안치단 내 고인의 사진을 담은 추모액자를 비치함으로써 추모공간의 정서적 안정성과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공설추모공원이 단순한 안치 공간을 넘어 고인을 기리고 유가족의 마음을 위로하는 사람 중심의 추모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영광군수는 “추모액자 제공은 고인을 존중하고 유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공설추모공원을 보다 따뜻하고 품격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공설추모공원 추모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시설 운영과 서비스 개선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7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 102026년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