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청기간: 2. 27.까지, 대상자: 10명, 교육기간: 3. 11.∼3. 25.
영광군은 지역 농가와 귀농인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가별 맞춤형 브랜드 개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가가 자신만의 농장 이름과 로고(브랜드)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디자인, 명함 디자인, 포장 디자인, 평가회 등 실질적인 교육과 지원이 제공된다.
영광군은 2021년부터 본 교육을 운영해 현재까지 41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자들은 제작한 브랜드를 명함·포장재·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는 등 현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브랜드 구축 이후에도 농가가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표출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가가 직접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 직거래 시장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개별 농가 브랜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별 특성을 살린 브랜드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 공고 및 신청서류는 영광군청과 영광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 공고되어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귀농지원팀(☎350-4993)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7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 102026년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