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6개월 이상 미취업 청년 대상…2월 10일 장기 프로그램 개시
영광군 청년센터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해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총 78명이며 단기 18명, 중기 39명, 장기 21명을 각각 선발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부터 취업 준비까지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참여자가 스스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노동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둔다.
프로그램은 1:1 맞춤형 상담을 중심으로 진로탐색 과정,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센터는 상담과 활동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맞춘 취업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부터 34세 이하 청년 가운데 6개월 이상 미취업 상태인 경우다. 다만 지원 필요성이 인정되면 만 45세 이하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과정별 지원 내용도 다르다. 단기 프로그램은 5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참여자에게 50만 원의 참여 수당이 지급된다. 밀착 상담과 사례관리,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중기 프로그램은 15주 과정으로 최대 220만 원의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기본 프로그램에 더해 외부 연계 활동과 프로젝트 기반 자율 활동이 포함돼 보다 심화된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장기 프로그램은 25주 과정으로 최대 350만 원의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로 설계와 취업 연계를 집중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며, 2월 10일 첫 시작을 앞두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영광군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안마도 해상풍력 9년째 표류···이번엔 ‘안보’가 발목
- 2군남·군서면 정기감사 결과…행정 소홀 등 총 40건 적발
- 3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4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5“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6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7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8영광군, 군민 생활 꿀팁 담은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 9㈜궁전종합건설 성금 3백만 원 기탁
- 102026년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