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소화기·심폐소생술·대피유도 등 실습 중심 교육 진행
화재 초기대응 역량 제고…지속적 훈련으로 체계화 추진
화재 초기대응 역량 제고…지속적 훈련으로 체계화 추진
영광군이 영광군청 내 자위소방대를 대상으로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하며 실전 대응 능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과 대피 유도, 응급처치 등 자위소방대원의 역할 수행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훈련은 소화기 종류별 사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작동 방법과 주의사항, 심폐소생술(CPR) 실습을 포함해 화재경보 발생 시의 대처 절차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위소방대원이 실제 화재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신고요령과 대피 유도, 초기 진화 등 상황별 시나리오를 통한 훈련이 이뤄졌다.
영광군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자위소방대의 운영 체계를 보다 강화하고, 정기적인 교육과 반복 훈련을 통해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화재나 응급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청 내 자위소방대가 확실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실전형 훈련을 정례화해 재난 대응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다질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4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5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6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7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8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