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성가축약품 김상호 대표, 영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전달
기사입력 2025.09.24 16:13 | 조회수 260㈜유성가축약품 김상호 대표가 고향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영광군에 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지난 9월 23일 영광군청을 직접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을 실천으로 보여줬다.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증진을 도모하려는 뜻에서 이뤄졌다. 김 대표는 “영광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가 이끄는 ㈜유성가축약품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본사를 둔 동물용 의약품 전문 기업이다. 국내외 우수한 동물용 의약품과 축산기자재를 전국 축산농가에 공급하며, 가축 전염병 예방과 건강한 축산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관리로 농가의 생산성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탁식에서 장세일 영광군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직접 군청을 찾아 기탁해 주신 김상호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기탁받은 고향사랑기부금을 ▲복지 사각지대 해소 ▲청소년 교육 지원 ▲문화·체육 활동 확대 등 군민 체감형 정책에 사용할 방침이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및 지역 특산품 답례 혜택이 주어지는 등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외 거주민이 고향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도로 자리 잡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4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5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6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7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8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