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소방서(서장 박의승)는 ‘영광 군민의 날’ 행사를 앞두고 군민의 소방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영광 군민의 날 행사는 9월 5일과 6일, 이틀간 영광 스포티움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중 인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소방서는 군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의식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안전체험부스에서는 ▲이동체험차량 활용 지진대피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등 실생활에 유용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이동체험차량을 통한 지진대피훈련은 현실감 있는 체험을 통해 군민들이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소방서는 행사기간 내내 구급차를 행사장 인근에 전진 배치해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체계를 갖춰고 소방펌프차량 배치는 논의 중에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체험을 통해 몸으로 익히는 방식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인 안전 교육” 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4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5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6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7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8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