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요투자사업 집중 점검, 전 부서 목표달성 총력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6일 송광민 부군수 주재로 2025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은 5천만원 이상 주요투자사업을 포함한 신속집행 전반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영광군은 5. 26. 기준으로 전체 신속집행 대상액 4,111억 원 중 1,613억 원을 집행하여 집행률 37.3%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행정안전부에서 설정한 기초자치단체 상반기 목표인 54%에 근접한 수치로, 남은 기간 동안 목표 달성을 위해 부서별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서별 집행실적과 부진사유를 분석하고, 특별대책을 마련하여 집행률 제고 방안을 모색하였다. 구체적으로 행정절차, 선금, 기성금, 조기발주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향후에도 집행실적 점검과 모니터링 등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송광민 부군수는 “경기 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신속집행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흔들림 없는 추진력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 체감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기여를 이어갈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4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5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6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7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8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