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공립박물관 건립과 개관․운영 활성화
영광군(군수 강종만)과 수다라성보박물관(박물관장 만당스님)․연흥사(주지 혜장스님)는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 공립박물관 건립과 개관․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는 영광군 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용, 영광 공립박물관 건립과 운영, 양 기관의 연구 역량 강화 및 영광군의 정체성 제고와 위상 강화 등이 담겨있다.
현재 영광 공립박물관은 박물관 건립․운영 계획을 수립해 문화체육관광부에 설립타당성에 관한 사전평가를 신청한 상태이며, 2026년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우리 군의 역사문화자원을 한 곳에 모아 전시․조사․연구․교육할 수 있는 영광 공립박물관의 건립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공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수다라성보박물관과 연흥사의 많은 도움을 바란다”고 말했다.
수다라성보박물관장인 만당스님은 “영광군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업무체계 구축이 가능하리라고 본다”며 “전시․연구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하여 영광군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했다.
연흥사 혜장주지스님은 “영광군과의 상호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여 영광군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영광 공립박물관 건립과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 양돈농장 ASF 확진…전국 48시간 ‘스탠드스틸’ 비상
- 2“미래 위한 대도약” vs “졸속 추진 우려”…영광군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공청회 열려
- 3군의회 ‘행정의 별’들이 뜬다… 사무관 3인방 ‘첫 입성’ 도전
- 4중앙어린이집 원생 50여 명, 영광군청 찾아 ‘공공기관 체험’
- 5영광군 ‘새싹인삼’ 일본 수출 추진…현장 실사 거쳐 시범 물량 준비
- 6장세일 군수 “군민 이익 없는 행정통합은 없다”
- 7영광시니어클럽, 1309명 참여 ‘2026 노인일자리 발대식’ 열고 현장 가동
- 8전남형 기본소득 신청 2월 6일까지! “서둘러 신청하세요”
- 9영광군 여성단체 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청년육아나눔터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