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난 24일 한수원(주)한빛원자력본부(본부장:한상욱)의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뜨는집 주관 광주패밀리랜드 놀이공원 체험나들이를 실시하였다.
시설 입소자 및 지역장애인,사회복지사,자원봉사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해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회성 및 인간관계 기술습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사회적응능력을 길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되었다. 바이킹, 박치기왕, 날으는그네, 깜짝마우스, 씽씽보트, 사막의폭풍, 회전목마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미리 준비한 간식도 먹으면서 놀이공원 체험 나들이에 참여한 장애인들의 얼굴에는 연신 즐거운 미소가 끊이지 않았으며 이를 보는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즐거워했다.
처음 본 프로그램을 실시 할 때는 놀이기구에 미리 겁먹고 타지 않았던 장애인분들이 4년여 동안 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을 보며 사회성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확인한 시간이었다. 하누리장애인복지회에서 참여자 전원에게 별도 단체티를 후원해 주어 모두가 하나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해뜨는집에서는 지속적으로 지역재가 장애인들도 함께 하는 프로그램체험 행사를 실시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5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6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9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10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