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일제 대청소와 생활폐기물 관리 강화를 추진한다.
이에 따라 설 연휴 기간 중 ◆14일(토), 16일(월), 18일(수)에는 정상 수거하고, ◆15일(일), 17일(화)에는 수거를 일시 중단한다.
생활폐기물은 종량제 규격 봉투에 담아 배출하며, 재활용품은 내용물을 깨끗이 비운 후 종류별로 분리해 투명한 봉투에 담아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배출하면 된다.
아울러, 명절 전 깨끗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2월 13일까지 마을 주민과 영광군청 전 직원이 함께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여 도로변, 마을 안길, 취약지역 등을 중심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동안 생활폐기물 처리 대책 상황반을 운영해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을 상시 점검하고, 불법 투기 우려 지역에 대한 순찰과 예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영광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군·도의원 여론조사...신예 돌풍에 현역들 ‘비상’
- 2장세일, 영광군수 여론조사 ‘민심’ 1위…민주당 정밀 심사엔 “소명으로 정면 돌파”
- 3[단독] ‘선정위원’은 사촌 누나? 김혜영 출마예정자, ‘이해충돌방지법’ 정황
- 4영광군 ‘영광몰’, 설맞이 최대 35% 할인전…2월 20일까지 진행
- 52026년 군남면 공익직불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 6광주·전남 통합 ‘태풍의 눈’ 영광군…“실리 챙겼다”
- 7광주전남 행정통합 영광군 상생토크 개최
- 8홍농읍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 프로그램 강사 모집 공고
- 9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공고
- 10영광군, 전남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신청기간 연장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