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광지구, 6·7대 위원장 이·취임식 열어
기사입력 2026.02.09 17:10 | 조회수 24 김용남 6대 위원장 이임…정병선 7대 위원장 취임, “따뜻한 울타리 만들겠다”
영광청년육나눔터서 내부 행사…위원 30여 명 참석, 연대·책임 다짐
영광청년육나눔터서 내부 행사…위원 30여 명 참석, 연대·책임 다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광주지역협의회 영광지구위원회가 위원장 이·취임식을 열고 청소년 범죄 예방과 보호를 위한 지역 연대 강화를 다짐했다.
영광지구위원회는 2월 9일 “지난 2월 4일 오후 5시30분 영광청년육나눔터 커뮤니티홀에서 제6대·제7대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영광지구위원회 위원과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서는 제6대 김용남 위원장(유진성엔지니어링 대표)이 이임하고, 제7대 정병선 위원장(주 대한도장 대표)이 취임했다. 위원회는 청소년 범죄 예방과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연대와 책임을 다짐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고 전했다.
김용남 이임 위원장은 재임 기간 위원회의 안정적 운영과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강화하며 청소년 보호 활동에 기여해 왔다. 위원회는 김 전 위원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병선 신임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위원회의 축적된 경험과 위원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더욱 따뜻한 울타리가 되는 조직을 만들어 가겠다”며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제7대 영광지구위원회는 정 위원장을 중심으로 자문위원, 명예위원장, 수석부위원장, 부위원장, 감사, 사무국장, 재무국장, 홍보부장, 사무차장 등 임원진을 구성했다. 위원회는 각 분야 경험을 갖춘 운영체계를 바탕으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 예방 활동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어바웃영광, 2026 지방선거 릴레이 인터뷰 ‘시동’
- 2군수 예비주자 이석하, 느닷없는 ‘회비 요구 문자’…민심 황당
- 3영광군, 고향사랑기부로 ‘공공형 키즈카페’ 조성 박차
- 4영광군 군·도의원 여론조사...신예 돌풍에 현역들 ‘비상’
- 5영광 수소특화단지, 삼성·현대가 찜했다…‘2월 운명의 날’
- 6영광군, 해상풍력 주민참여포럼 개최
- 7장세일표 ‘체감 행정’ 순항…선거 앞둔 ‘민심 통합’은 과제
- 8영광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9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영광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 10영광소방서, 아이돌봄 자활센터 근로자에 소아 심폐소생술 교육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