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현장 중심 맞춤형 회계관리 지원으로 회계 걱정 끝!
지난 21일 영광읍(읍장 정만철)은 경로당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영광축협 한우프라자 3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노인회장 등 8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각 경로당을 대상으로 시행한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에 이어, 하반기 경로당 운영 보조금 정산을 위한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의 회계처리 과정과 보조금 집행 시 주의할 점, 그리고 효율적인 예산 관리 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회계 관련 실무와 함께 각 경로당의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김종민 영광읍 분회장은 “지난 8월 교육에서 1:1 맞춤형 교육 덕분에 2024년 하반기 보조금 정산이 훨씬 수월해졌는데, 이번에는 회계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서로의 운영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읍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보조금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