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농협 양파 농가 등 농산물 출하 장려금 지원
영광농협은 양파는 망당(20kg) 1,000원과 보리와 시장가격 차이가 발생한 밀에 대해서는 가마당(40kg) 3,000원의 농산물 출하 장려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파종기 냉해피해와 생육기 일조량 부족 등 자연재해로 농산물 수확량이 전년·평년 대비 40%이상 감소하여 시장가격 상승요인이 발생하였음에도 정부의 물가 상승을 우려한 수입농산물 물량 확대로 농산물 가격은 하락하고 농자재값 인상으로 농업경영비 증가에 따라 농업소득이 감소하였다.
이에 농업인 조합원의 농가소득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협과 계약 재배하여 출하한 이행량에 대해서 장려금을 지원하였다.
영광농협 정길수 조합장은 “자연재해, 농자재값 상승,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우리 농업인들에게 너무 힘든 시기이다.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움을 함께하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차 농산물 가격보전은 임직원의 고통분담과 희생, 사업추진 결과로 일부나마 지원했지만 올 가을 예상되는 조곡·쌀 과잉 재고 누적 문제가 농업인의 소득감소는 물론 농협도 경영 위기가 상당히 심각한 상황에 봉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곡·쌀 과잉 문제가 심화되면 농협의 경영 및 농가 수취소득에 악영향을 끼침은 물론이며 농협의 농산물 수매 가능량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정부의 선제적인 조치가 조속히 시행되길 바래본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2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3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4‘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5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6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7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 8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9영광군, 제4차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현판식 개최
- 10영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