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5.12.17 (수)

  • 구름많음속초6.7℃
  • 박무1.0℃
  • 구름많음철원1.4℃
  • 흐림동두천3.0℃
  • 구름많음파주2.9℃
  • 흐림대관령0.8℃
  • 흐림춘천1.9℃
  • 구름조금백령도6.4℃
  • 구름많음북강릉5.7℃
  • 흐림강릉7.0℃
  • 흐림동해7.3℃
  • 박무서울5.0℃
  • 안개인천4.7℃
  • 흐림원주3.0℃
  • 흐림울릉도9.5℃
  • 박무수원5.1℃
  • 흐림영월2.8℃
  • 흐림충주4.5℃
  • 구름많음서산6.8℃
  • 흐림울진7.5℃
  • 흐림청주7.9℃
  • 구름많음대전6.6℃
  • 흐림추풍령3.4℃
  • 흐림안동3.3℃
  • 맑음상주3.2℃
  • 흐림포항8.3℃
  • 흐림군산5.0℃
  • 흐림대구5.8℃
  • 비전주7.8℃
  • 흐림울산8.0℃
  • 흐림창원7.4℃
  • 흐림광주8.0℃
  • 비부산9.9℃
  • 흐림통영8.1℃
  • 구름많음목포8.7℃
  • 비여수9.1℃
  • 흐림흑산도10.6℃
  • 구름많음완도6.6℃
  • 흐림고창7.3℃
  • 구름많음순천5.1℃
  • 박무홍성(예)7.8℃
  • 구름많음5.8℃
  • 구름많음제주12.5℃
  • 구름조금고산15.7℃
  • 구름조금성산12.0℃
  • 비서귀포12.9℃
  • 흐림진주5.4℃
  • 구름많음강화3.7℃
  • 구름많음양평3.1℃
  • 흐림이천3.0℃
  • 흐림인제1.6℃
  • 흐림홍천1.5℃
  • 흐림태백3.0℃
  • 흐림정선군1.2℃
  • 흐림제천2.8℃
  • 구름많음보은3.3℃
  • 흐림천안5.6℃
  • 구름많음보령6.6℃
  • 구름많음부여4.0℃
  • 구름많음금산6.0℃
  • 구름많음6.3℃
  • 구름많음부안7.4℃
  • 흐림임실6.0℃
  • 흐림정읍8.6℃
  • 흐림남원6.0℃
  • 흐림장수7.0℃
  • 흐림고창군7.6℃
  • 구름많음영광군8.0℃
  • 흐림김해시6.7℃
  • 흐림순창군5.7℃
  • 구름많음북창원8.0℃
  • 흐림양산시7.4℃
  • 구름많음보성군6.7℃
  • 구름많음강진군6.3℃
  • 구름많음장흥5.8℃
  • 구름많음해남7.1℃
  • 구름많음고흥6.5℃
  • 흐림의령군3.3℃
  • 흐림함양군4.9℃
  • 흐림광양시8.3℃
  • 구름많음진도군7.1℃
  • 흐림봉화1.5℃
  • 흐림영주2.6℃
  • 구름많음문경2.8℃
  • 흐림청송군2.0℃
  • 흐림영덕6.1℃
  • 흐림의성3.8℃
  • 흐림구미4.4℃
  • 구름많음영천4.3℃
  • 흐림경주시5.3℃
  • 흐림거창3.0℃
  • 흐림합천5.5℃
  • 흐림밀양4.6℃
  • 흐림산청5.0℃
  • 구름많음거제7.5℃
  • 흐림남해7.6℃
  • 비6.9℃
기상청 제공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캐릭터 이름 ‘모모’, ‘티티’로 정해져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jpg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개최되는 202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는 새로 탄생한 캐릭터 ‘모모’와 ‘티티’를 마스코트 삼아 홍보활동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캐릭터 개발에 착수해 선호도 조사를 거쳐 캐릭터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고 올해 캐릭터명을 ‘모모, 티티’로 결정했다. 

‘모모’는 모빌리티의 ‘모’와 이동을 나타내는 단어인 ‘move’의 첫글자를 결합했으며 ‘티티’는 모빌리티의 ‘티’와 기술을 나타내는‘technology’를 결합해 만들어 이동수단으로써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과 기술의 혁신을 상징한다. 

완성된 엑스포 마스코트는 향후 엑스포 홍보계획 및 포스터 이미지와 각종 홍보물 시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특히 관내‧외 주요행사 홍보관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고 방문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캐릭터 인형탈을 제작한 점은 영광군의 적극적인 엑스포 홍보활동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국제 승인 행사로 거듭나고 대중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기 위해서는 좀 더 친근한 마스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로 탄생한 모모와 티티를 적극 활용하여 ‘e-모빌리티 시티, 영광’ 도시브랜드 확립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