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4.04.24 (수)

  • 흐림속초9.9℃
  • 비10.5℃
  • 흐림철원9.2℃
  • 흐림동두천9.6℃
  • 흐림파주9.6℃
  • 흐림대관령5.5℃
  • 흐림춘천10.3℃
  • 흐림백령도10.1℃
  • 비북강릉9.6℃
  • 흐림강릉10.1℃
  • 흐림동해10.1℃
  • 비서울11.8℃
  • 비인천11.2℃
  • 흐림원주12.6℃
  • 흐림울릉도10.5℃
  • 비수원11.5℃
  • 흐림영월10.6℃
  • 흐림충주11.8℃
  • 흐림서산12.6℃
  • 흐림울진10.0℃
  • 비청주12.6℃
  • 비대전12.0℃
  • 구름많음추풍령9.6℃
  • 흐림안동10.1℃
  • 흐림상주10.6℃
  • 흐림포항11.2℃
  • 흐림군산12.7℃
  • 흐림대구11.1℃
  • 비전주13.5℃
  • 흐림울산10.3℃
  • 박무창원11.9℃
  • 비광주13.2℃
  • 흐림부산11.8℃
  • 구름많음통영12.0℃
  • 흐림목포14.0℃
  • 흐림여수12.8℃
  • 맑음흑산도12.0℃
  • 흐림완도13.6℃
  • 흐림고창13.7℃
  • 흐림순천12.3℃
  • 비홍성(예)12.8℃
  • 흐림11.2℃
  • 흐림제주15.4℃
  • 구름많음고산15.2℃
  • 구름많음성산14.2℃
  • 구름많음서귀포14.6℃
  • 구름많음진주11.0℃
  • 흐림강화10.5℃
  • 흐림양평12.0℃
  • 흐림이천11.3℃
  • 구름많음인제10.1℃
  • 흐림홍천10.4℃
  • 흐림태백6.7℃
  • 흐림정선군8.7℃
  • 흐림제천10.2℃
  • 흐림보은11.1℃
  • 흐림천안12.2℃
  • 흐림보령13.6℃
  • 흐림부여12.6℃
  • 흐림금산10.9℃
  • 맑음12.3℃
  • 흐림부안13.6℃
  • 흐림임실12.1℃
  • 흐림정읍13.8℃
  • 흐림남원12.1℃
  • 흐림장수11.3℃
  • 흐림고창군13.5℃
  • 구름많음영광군13.6℃
  • 흐림김해시11.5℃
  • 흐림순창군13.1℃
  • 구름많음북창원12.4℃
  • 흐림양산시12.6℃
  • 흐림보성군13.5℃
  • 흐림강진군13.7℃
  • 흐림장흥13.0℃
  • 구름많음해남13.1℃
  • 흐림고흥13.0℃
  • 구름많음의령군11.9℃
  • 흐림함양군11.5℃
  • 구름많음광양시12.3℃
  • 구름많음진도군14.3℃
  • 흐림봉화9.9℃
  • 흐림영주10.0℃
  • 흐림문경10.2℃
  • 흐림청송군9.4℃
  • 흐림영덕10.1℃
  • 흐림의성10.8℃
  • 흐림구미11.3℃
  • 흐림영천10.5℃
  • 흐림경주시10.6℃
  • 흐림거창10.5℃
  • 흐림합천11.6℃
  • 구름많음밀양12.0℃
  • 흐림산청11.3℃
  • 구름많음거제11.7℃
  • 맑음남해11.5℃
  • 흐림12.3℃
기상청 제공
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

-고충민원 처리 부서 대책회의 개최-

5.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1.JPG

영광군(권한대행 김명원)은 지난 18일 부군수 주재로 고충민원 처리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충민원을 주로 제기되는 인·허가 부서와 환경부서 및 공사·관리감독 담당 20여명이 참석하여 효과적인 민원처리 방법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고충민원 대응요령과 주요 지적사항이었던 민원 진행 상황에 대한 안내 부족, 불허가 민원에 대한 근거 제시, 친절도 분야에 대해 세부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김명원 군수 권한대행은 “전년 대비 고충민원 처리 성적이 우수했던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기본에 충실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내일처럼 민원처리에 힘써 준 공직자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5.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3.JPG

아울러 “우리 군은 인·허가 관련 분쟁이 많고,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비율이 높아 한 건의 민원 처리에도 특히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친절하면서도 원칙에 충실한 적극적 민원처리에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영광군은 이날 회의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감사부서 주관 분기별 실과소별 고충민원 처리 지원점검에 나서며, 고충민원 처리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는 1년간 지자체에 접수된 다수인민원, 진정 등 고충민원에 대하여 고충민원 처리기간 준수 및 해결률, 집단갈등민원 해결 및 노력도 등을 종합하여 산출한 것이다.

지난해 영광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조사한 고충민원 처리실태조사에서 전국 82개 군 단위에서 3위, 전라남도 내 군 단위 1위에 오르는 등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가 시작된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둔바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