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5.12.08 (월)

  • 맑음속초6.5℃
  • 맑음3.5℃
  • 맑음철원2.2℃
  • 맑음동두천2.5℃
  • 맑음파주1.7℃
  • 맑음대관령0.5℃
  • 맑음춘천4.1℃
  • 구름조금백령도4.4℃
  • 맑음북강릉6.8℃
  • 맑음강릉7.8℃
  • 맑음동해7.9℃
  • 맑음서울2.8℃
  • 맑음인천2.8℃
  • 맑음원주4.6℃
  • 구름많음울릉도7.2℃
  • 맑음수원4.3℃
  • 맑음영월5.1℃
  • 맑음충주4.9℃
  • 맑음서산6.4℃
  • 맑음울진8.5℃
  • 맑음청주5.8℃
  • 맑음대전6.9℃
  • 맑음추풍령5.3℃
  • 맑음안동6.5℃
  • 맑음상주6.8℃
  • 구름많음포항7.8℃
  • 맑음군산7.1℃
  • 구름많음대구7.2℃
  • 맑음전주7.4℃
  • 구름많음울산7.6℃
  • 구름많음창원8.8℃
  • 구름조금광주8.5℃
  • 흐림부산9.5℃
  • 구름많음통영10.0℃
  • 맑음목포8.2℃
  • 구름많음여수8.6℃
  • 맑음흑산도10.0℃
  • 구름조금완도10.9℃
  • 맑음고창7.9℃
  • 구름조금순천6.4℃
  • 맑음홍성(예)6.5℃
  • 맑음5.1℃
  • 구름많음제주13.1℃
  • 맑음고산11.2℃
  • 맑음성산11.7℃
  • 맑음서귀포14.8℃
  • 구름많음진주8.6℃
  • 맑음강화2.9℃
  • 맑음양평4.9℃
  • 맑음이천5.0℃
  • 맑음인제4.1℃
  • 맑음홍천2.7℃
  • 맑음태백2.1℃
  • 맑음정선군4.5℃
  • 맑음제천4.0℃
  • 맑음보은5.9℃
  • 맑음천안5.9℃
  • 맑음보령7.5℃
  • 맑음부여7.2℃
  • 맑음금산6.5℃
  • 맑음5.9℃
  • 맑음부안8.6℃
  • 맑음임실6.4℃
  • 맑음정읍6.9℃
  • 맑음남원7.5℃
  • 맑음장수4.9℃
  • 맑음고창군7.0℃
  • 맑음영광군8.0℃
  • 구름많음김해시8.2℃
  • 맑음순창군7.2℃
  • 구름많음북창원8.7℃
  • 구름많음양산시9.3℃
  • 구름조금보성군8.8℃
  • 구름조금강진군9.1℃
  • 구름조금장흥8.8℃
  • 맑음해남9.1℃
  • 구름많음고흥9.3℃
  • 구름많음의령군7.4℃
  • 맑음함양군7.6℃
  • 구름많음광양시8.4℃
  • 맑음진도군9.7℃
  • 맑음봉화4.6℃
  • 맑음영주5.1℃
  • 맑음문경6.1℃
  • 맑음청송군5.7℃
  • 구름조금영덕7.0℃
  • 맑음의성7.1℃
  • 맑음구미7.6℃
  • 구름많음영천7.1℃
  • 구름많음경주시7.4℃
  • 맑음거창7.3℃
  • 구름많음합천7.6℃
  • 구름많음밀양8.2℃
  • 구름많음산청6.4℃
  • 구름많음거제9.4℃
  • 구름많음남해9.1℃
  • 구름많음8.9℃
기상청 제공
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

-고충민원 처리 부서 대책회의 개최-

5.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1.JPG

영광군(권한대행 김명원)은 지난 18일 부군수 주재로 고충민원 처리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고충민원을 주로 제기되는 인·허가 부서와 환경부서 및 공사·관리감독 담당 20여명이 참석하여 효과적인 민원처리 방법에 대하여 논의했다.

특히 고충민원 대응요령과 주요 지적사항이었던 민원 진행 상황에 대한 안내 부족, 불허가 민원에 대한 근거 제시, 친절도 분야에 대해 세부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김명원 군수 권한대행은 “전년 대비 고충민원 처리 성적이 우수했던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기본에 충실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내일처럼 민원처리에 힘써 준 공직자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5.영광군, 군민의 고충에 귀기울이다-3.JPG

아울러 “우리 군은 인·허가 관련 분쟁이 많고,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비율이 높아 한 건의 민원 처리에도 특히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친절하면서도 원칙에 충실한 적극적 민원처리에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영광군은 이날 회의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감사부서 주관 분기별 실과소별 고충민원 처리 지원점검에 나서며, 고충민원 처리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는 1년간 지자체에 접수된 다수인민원, 진정 등 고충민원에 대하여 고충민원 처리기간 준수 및 해결률, 집단갈등민원 해결 및 노력도 등을 종합하여 산출한 것이다.

지난해 영광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조사한 고충민원 처리실태조사에서 전국 82개 군 단위에서 3위, 전라남도 내 군 단위 1위에 오르는 등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가 시작된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둔바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