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5.12.16 (화)

  • 구름많음속초5.6℃
  • 박무-1.0℃
  • 흐림철원-1.1℃
  • 흐림동두천0.4℃
  • 흐림파주-0.5℃
  • 흐림대관령-1.2℃
  • 흐림춘천-0.6℃
  • 구름많음백령도8.0℃
  • 구름많음북강릉3.8℃
  • 구름많음강릉5.2℃
  • 구름많음동해4.8℃
  • 구름많음서울2.3℃
  • 흐림인천3.6℃
  • 흐림원주-0.2℃
  • 구름많음울릉도6.2℃
  • 구름많음수원1.9℃
  • 흐림영월-0.8℃
  • 흐림충주0.4℃
  • 구름많음서산2.9℃
  • 구름많음울진3.3℃
  • 구름많음청주2.7℃
  • 구름조금대전1.7℃
  • 흐림추풍령-2.2℃
  • 맑음안동-3.0℃
  • 흐림상주-1.3℃
  • 맑음포항2.4℃
  • 흐림군산3.3℃
  • 맑음대구-1.8℃
  • 흐림전주3.1℃
  • 맑음울산1.7℃
  • 맑음창원3.0℃
  • 구름많음광주3.1℃
  • 맑음부산4.1℃
  • 맑음통영2.8℃
  • 맑음목포3.8℃
  • 맑음여수3.9℃
  • 구름조금흑산도8.0℃
  • 맑음완도2.0℃
  • 흐림고창2.4℃
  • 맑음순천-3.7℃
  • 구름많음홍성(예)2.5℃
  • 흐림0.6℃
  • 맑음제주6.6℃
  • 구름조금고산11.2℃
  • 맑음성산5.3℃
  • 맑음서귀포8.3℃
  • 맑음진주-3.2℃
  • 흐림강화1.5℃
  • 흐림양평0.4℃
  • 흐림이천-0.5℃
  • 흐림인제-0.4℃
  • 흐림홍천-0.7℃
  • 흐림태백1.0℃
  • 흐림정선군
  • 흐림제천-0.5℃
  • 흐림보은-0.6℃
  • 흐림천안1.1℃
  • 구름많음보령5.4℃
  • 구름많음부여1.4℃
  • 흐림금산0.1℃
  • 구름조금1.3℃
  • 흐림부안5.4℃
  • 흐림임실-0.2℃
  • 흐림정읍2.9℃
  • 흐림남원-0.9℃
  • 흐림장수-1.4℃
  • 흐림고창군3.5℃
  • 맑음영광군2.0℃
  • 맑음김해시1.7℃
  • 흐림순창군-0.3℃
  • 맑음북창원1.5℃
  • 맑음양산시-0.5℃
  • 흐림보성군1.1℃
  • 맑음강진군-0.5℃
  • 맑음장흥-1.1℃
  • 맑음해남-0.8℃
  • 흐림고흥-2.1℃
  • 맑음의령군-4.8℃
  • 맑음함양군-3.2℃
  • 맑음광양시1.7℃
  • 흐림진도군1.4℃
  • 구름조금봉화-5.9℃
  • 흐림영주-1.7℃
  • 흐림문경-0.8℃
  • 맑음청송군-5.8℃
  • 맑음영덕2.2℃
  • 맑음의성-5.1℃
  • 맑음구미-3.0℃
  • 맑음영천-3.9℃
  • 맑음경주시-3.0℃
  • 맑음거창-5.0℃
  • 맑음합천-2.2℃
  • 맑음밀양-1.9℃
  • 맑음산청-3.2℃
  • 맑음거제2.0℃
  • 맑음남해1.2℃
  • 맑음-2.3℃
기상청 제공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중심학습으로 깊이 있는 학습토대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중심학습으로 깊이 있는 학습토대 마련

사진2.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영광영재교육원에서 관내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기제 주제중심학습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주제집중학습과정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8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과학과 융합적 사고력을 활용하는 탐구 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의 호기심과 창의적 사고력을 끌어내 지도교사들의 주제중심 융합수업에 관한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업 내용은 과학원리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고 과학, 수학, SW, 융합을 중심으로 주제중심 학습과정마다 학생들의 관심과 몰입도가 뛰어났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는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

학기제 주제집중학습과정의 ‘레고스파이크 프라임으로 작용·반작용의 원리와 마찰력 이해하기’ 수업을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레고스파이크 프라임을 만져보고 미션을 해결해가는 과정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 우리 영광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학습과정에 지원한 4학년 학생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현실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해낼 수 있는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키워 미래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