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원종 도의원, 제6회 무등 의정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2.12.19 14:55 | 조회수 45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100만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육성기반 조성
    주민자치 방향성 제시

    221219 박원종 의원, 무등일보 수상.jpg

    전남도의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광1)은 지난 15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6회 무등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혁신비전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무등의정대상'은 참신한 의정 활동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광역‧기초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원종 의원은 「전라남도 출향도민 교류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전남의 미래를 함께할 100만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육성기반을 조성했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원하는 등 주민자치와 도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전동킥보드 안전대책 마련을 비롯해 귀농어귀촌인 성공적인 정착방안 마련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을 제안해 왔다.

    특히, 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우리 지역에 맞는 주민자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주민자치 실질화를 이룰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박원종 의원은 “이번 수상이 앞으로도 도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원종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으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과 운영위원회 위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민생경제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대표의원, 남도역사관광연구회 의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