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주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연 1회 운영한 국민정책실명제를 연 3회로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로 기관별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선정해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은 다수의 군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되는 정책, 다순 군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정책, 5억 원 이상의 건설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기업유치 및 기관유치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되는 자치법규(조례, 규칙) 제·개정, 그 밖에 실명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책 등이다.
신청 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정책실명제)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영광군 중앙로 203, 기획예산실 기획팀) 또는 이메일(tigerwi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영광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4월 말 영광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공개된다.
군 관계자는 “국민정책실명제 확대 실시로 군민이 직접 특정 사업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정책결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