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재생에너지 등 새로운 협력시대 준비 박차
영광군(군수 장세일)이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협력 시대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세일 군수는 지난 26일 영광군청을 방문한 구정치 주광주중국총영사와 면담을 갖고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교류와 협력시대를 함께 열어 나가 자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한·중 양국 간 우호 선린 관계 증진과 경제·문화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장 군수는 영광군이 천혜의 자연조건인 햇빛과 바람을 활용해 군민 기본소득을 실현하는 신재생에너지의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며 “에너지산업의 비전을 중심으로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환영했다.
이에 구정치 총영사는 “영광군은 해상풍력산업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루며 대한민국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 산업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중국 방문단은 국내 최대 초대 형(8MW) 풍력발전기를 실증하고 있는 백수읍 해상 풍력 실증단지와 한중 불교 전래 및 문화적 교류의 역사적 의미가 있는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를 시찰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2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3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4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8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9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10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