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장애인 가구를 찾아가 청소봉사 활동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지적 장애 등의 이유로 집안 청소를 제대로 할 수 없어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백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2팀, 영광군 지적장애인 자립지원센터와 함께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배·장판 등을 교체했다. 또한, 쓰레기가 쌓인 집에서 사는 사람들이 일상으로 돌아오려면 지속적인 관리와 정서적 지원이 필요하기에 영광군 지적장애인 자립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정리정돈과 관련된 교육·상담을 논의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2팀의 나순희(56)씨는 “청소봉사활동을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하는 데 공헌하고 행복한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기쁜 시간이었고, 이런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관희 백수읍장은 “복지행정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로 행복한 거주공간을 조성하는데 공헌한 복지기동대에 감사를 표한다”며, “복지기동대의 위기가구 청소봉사활동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