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주평통 영광군협의회는 지난 26일 해룡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한반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통일 후계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다가올 평화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올바른 통일의식 함양과 사회구성원으로서 역사적 과제인 평화통일에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해룡중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정달성 광주 평화통일 교육센터장과 이신 광주통일사회연구소 소장의 ‘내가 참여하는 평화통일 톡(talk)투유’를 주제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종전선언의 이해와 평화로운 한반도를 그려보고, 내가 궁금한 남북 이야기, 퀴즈를 통해 즐겁게 참여하는 평화통일 콘서트로 다양한 질문과 참여로 행사의 열기를 더해갔다.
이날 박준화 협의회장은 “청소년들에 올바른 통일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며 이번 한반도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로 인해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넓혀 통일에 대한 의지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여러분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역량을 잘 쌓아나가는 미래의 주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반도에 종전선언이 실현됨과 동시에 평화협정이 이뤄져 영원한 평화통일시대가 펼쳐지길 기대해 본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9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