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지난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수와 군의원, 실과소장, 발전사 및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에너지 융복합 산업 플랫폼 구축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 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본 용역은 백수와 염산을 중심으로 집적화된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활용하여 에너지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육, 연구, 전시․체험, 운영․지원 등 에너지 관련 네트워크 구축을 골자로 각각의 영역이 상생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세부적으로 백수읍 하사리 일원 군 유휴부지에 직무교육센터를 설립하여 기본안전, 구조작업, 발전설비 기술 교육 등을 통해 능동적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재생에너지 유지․보수 산업 육성과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2022년 정부 건의사업인「해상에너지 통합관리 디지털 SOC 플랫폼 개발」과 연계한 유지관리(O&M) 효율화, AI기술 개발을 위한 데이터센터 구축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상설․기획․특별전시관, 에너지 라이브러리, 에너지미디어 체험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각 지역 발전사가 직접 운영하는 홍보․전시관을 도입하여 학교 밖 교육기관의 역할을 수행토록 하였다.
중기적으로는 염산면 두우리 일원 해상풍력발전기를 활용한 야간풍력경관을 조성하여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관망탑 및 휴게 판매시설 ▲가족캠핑장 시설 ▲e-모빌리티 트레일 ▲산책로 조성 ▲바람개비 동산 ▲제방 파라펫을 활용한 조각품 설치로 특화 거리 조성을 구상하였다.
이는, 외부 관광객들이 우리지역에 머물고 즐길 수 있는 방안 제시와 더 나아가 정부 수소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수소산업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한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장기적 사업 목표로 설정하였다.
김준성 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본계획을 세부적으로 더 보완하고, 군민의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우리 군만의 차별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