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 문화 페스티벌 동시 개최

기사입력 2018.08.29 17:03 | 조회수 713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 한국공연관광협회 주관 다채로운 공연 진행 -

    - 한국공연관광협회 주관 다채로운 공연 진행 -

    e-모빌리티엑스포 문화공연 업무협약 체결2.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9일「2018 영광국제스마트e-모빌리티엑스포」(이하 엑스포)와「문화 페스티벌」을 연계 개최하기 위해 (사)한국공연관광협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e-모빌리티엑스포 문화공연 업무협약 체결1.jpg

    이번 업무협약은 영광군이 엑스포에 참가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언어와 국적을 넘어 교감할 수 있는 넌버벌(Non-Verbal) 형식의 공연을 제공하여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영광군을 육성하고자 체결하게 됐다.

    ※ 넌버벌 퍼포먼스 : 언어를 배제한 다양한 비언어 코드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사)한국공연관광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사단법인으로 2014년도에 설립허가를 받고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공연관광의 활성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다양한 공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로 이미 유명한 난타, 점프, 파이어맨과 같은 약 12개 작품들을 엑스포 행사시 문화 페스티벌로써 연계 추진할 계획이며 엑스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준성 군수는 “엑스포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한 공연들을 유치하여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도 발전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길 기대하며, 엑스포에 참가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