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생활불편해결사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백수읍은 지난 9일 백수읍 복지기동대와 영광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백수읍 직원들과 함께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질병으로 오랜 기간 병원에 입원 후 퇴원한 대상자를 위해 영광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에서 화재안전진단, 위험환경개선 및 생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복지기동대원들과 직원들은 집 안팎으로 쌓여 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집안 곳곳에 널어져 있는 물건들을 정리하며 마당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는 등 보람의 구슬땀을 흘리는 의미 있는 활동을 실시했다.
백수읍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먼저 찾아가 필요한 욕구를 파악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효신 백수읍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