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두고가요’ ‘가져가요’ 영광읍 나눔냉장고
영광읍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을 적절하게 공유 및 연계하고자 추진 중인 영광읍 나눔 냉장고를 영광읍사무소로 이전하였다
나눔냉장고는 지역주민 스스로 나누고 싶은 음식물을 냉장고에 채워 우리 이웃과 나눠먹으며, 음식 나눔을 통해 현실적이고 강력한 사회 안전망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영광읍 여성이장단은 직접 담근 김치 등 밑반찬, 호박, 가지 등을, 지센은 라면 2박스, 김춘영 어르신은 수박 4통을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였다.
나눔냉장고 이용자는 “생필품을 기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살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오종운 영광읍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더 많은 후원자 발굴을 통해 다양한 물품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눔냉장고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9시∼18시에 운영하고 있다.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물품은 주위 어려운 이웃이게 지원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