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곳간 「착한이웃」 가입에 솔선수범 동참 결의
군남면에서는 지난 6월 23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란, 박홍영)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배분사업 및 기획사업, 위기가구 발굴․지원 등의 주요성과를 보고 받은 후, 지역복지 문제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영광곳간 착한이웃 가입에 솔선수범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김란 군남면장은 “경제적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스스로 고립되어 있는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그들을 돕기 위해 솔선수범 동참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약정해 주신 착한이웃 모금액이 앞으로 우리 주변에서 소외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자립기반을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영 장동우 대표의 2021년 지정기탁금 1천만 원의 사업비로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어르신 36가구의 노후 가스레인지 교체사업을 추진하였고, 신체적․정서적으로 취약하여 쓰레기더미에서 위험하게 생활하고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및 새마을부녀회 등과 협력하여 주거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