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영광군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1.05.17 10:35 | 조회수 1,019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5월 13일(목) 영광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또래상담이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또래상담 기본 및 심화과정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이들이 긍정적인 대인관계 및 자아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와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계하여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상담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운영학교 지도교사에 대한 지원 및 영광군 관내 또래상담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또래상담 연합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학교의 지도교사들이 서로 또래상담 사업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 운영방식에 대해 의논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진선 센터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긍정적인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영광군 또래상담자와 지도자가 앞장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3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6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7재경홍농읍향우회 40주년 기념식 개최… 김관필 전 읍장에 감사패
- 8백수새마을금고, 나눔냉장고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기탁
- 9영광군,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 선정…“군민 체감 중심 심사”
- 10고려건설(주) 조영민 대표, 100만 원 상당 나눔냉장고 물품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