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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은 지난 26일 별관 2층 회의실에서 군 종합민원실 및 읍면 민원담당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민들의 행정기관에 대한 서비스 요구가 날로 높아지고 다양화 됨에 따라 공직자들의 민원응대 수준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행복한 나, 우리 안의 친절”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민원 응대 요령 및 소통 노하우를 중심으로 진행해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교육에 대한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앞서 홍석봉 부군수는 “친절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려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가족같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친절을 실천해 친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연내 총 4회의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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