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대회 가져
영광군은 지난 26일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청렴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0년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입장 시 교육 참석자들의 체온 측정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다지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다소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청렴교육을 특강과 연극공연으로 구성해 청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조영근 강사를 초청해 ‘청렴의식과 절제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청렴특강과
청렴교육 전문기관인 세종산업교육원을 초청하여 진행한 청렴 연극‘공직자 클라쓰’는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진정한 청렴의 클라쓰에 대해 공감하고, 청렴이 공직자의 진정한 가치라는 교육적 메시지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전달하여 청렴 감성지수와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홍석봉 부군수는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적인 덕목으로써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청렴한 영광군 실현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마인드 함양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직자 청렴서약서 서명운동 전개, 계약 체결 시 공직자 청렴서약서 교부, 1부서 1청렴시책 실천, 청렴캠페인 실시 및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