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2학기 학교업무 지원을 위한 유·초·중학교(원)장 회의
기사입력 2020.09.22 15:38 | 조회수 692영광교육지원청은 9월 22일 관내 유·초·중학교(원)장 24명을 대상으로 2학기 학교업무 지원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마스크 착용, 좌석 띄어앉기, 비말차단용 아크릴 칸막이 설치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전입 교장 환영, 2학기 교육과정운영 정상화 방안 및 코로나19 대응 학교 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 제한적공동학구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자료 제작, 학교공간 재구조화를 통한 미래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그린 스마트 스쿨 사업 등 작은학교살리기와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하였다. 더하여 내고장 옥당골 천년의 역사 여행 프로그램 운영으로 영광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키워주는 지역인재 육성 및 내고장 학교 보내기 방안까지 논의 되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등교수업이 진행됨에 따른 학습 결손에 대한 학력격차 해소와 학생 참여형 수업의 내실화 방안 등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하여 학교장의 학교교육력 향상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허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새가 멀리 날려면 속을 비우고 몸의 깃털을 털어 가볍게 하듯이 교장선생님들도 비워내는 내공과 함께 적극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영광미래교육을 향해 중지를 모아 달라’고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해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