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비를 활용한 결과물 제작 및 생활 속 메이커 활용능력 향상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는 6월 1일∼15일까지, 8세∼19세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메이킹 아이디어 동아리(메.아.리)를 모집한다.
메아리 프로젝트는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DIY와 디지털 제작기술을 이용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거나 기존의 결과물을 결합하여 창착물을 만드는 활동이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장비교육과 아이디어톤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직접 제품을 제작하고, 이후 메이커 페스티벌에서 동아리 경진대회까지 참여할 계획이다.
운영방식 및 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위해 동아리 팀당 활동 재료비를 50만원씩 지원 및 메이커 페스티벌 내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입상 시 상금을 수여하고 연말 창업진흥원에 우수메이커로 추천할 예정이다.
김동규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멋진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생각에 그치지 말고 멋지게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 혹은 온라인 신청서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자람터오늘 홈페이지(http://jaramtertoday.or.kr/) 혹은 ‘글로리메이커아카데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4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5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6영광군민 1인당 50만 원 ‘전남형 기본소득’ 내달 지급
- 7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8홍농유치원,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홍농읍에 기탁
- 9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 영광읍에 김치 200kg 기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