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은 지난 5일 영광스포티움에서 행정용 전기자전거 보급 행사와 함께 단체로 PM(개인형이동수단)을 주행하는 기념 퍼포먼스를 함으로써 ‘PM(개인형이동수단) 행정기관 보급 사업’의 막을 내렸다.
‘PM 행정기관 보급 사업’은 영광군이 지난 2019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결과로 교부받은 상사업비 1억 원을 활용한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4월 1차 보급에 이어 이번까지 총 76대(전동킥보드 35대, 전기자전거 39대, 세그웨이 2대)의 PM이 전 실과소 및 읍·면에 보급됐다.
이번에 보급된 PM은 영광군 직원들이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나 짐을 운반할 때, 그리고 넓은 관광지·대형시설물 등 행정 영역의 적재적소에 활용해 ‘실생활 속 e-모빌리티’의 홍보 및 전시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e-모빌리티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영광군은 2019년에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된 후 e-모빌리티 시티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 사업 이외에도 e-모빌리티 전용도로 개설, 전기차 충전기 확대 설치 등 e-모빌리티 인프라 구축과 군민의 친환경 전기차 및 PM 구입 지원 등 e-모빌리티 보급을 위해 영광군만의 특색있는 사업들을 추진하며 e-모빌리티 산업 선도 도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다지는 중이다.
김준성 군수는 “미래 이동수단인 e-모빌리티 산업의 최선봉에 서 있는 영광군의 행정기관 PM 보급 사업이 완료됐다. 보급 사업은 끝났지만 영광군의 홍보 활동은 이제 시작이다”며 “보급된 PM은 단체 퍼포먼스, 가두행진 등에도 투입해 영광군의 정체성을 담은 다채로운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영광군, 물무산행복숲 일대 대규모 개발 청사진 공개
- 4영광군 태양광 설치 조례…군의회 ‘개정해야’vs‘지켜야’
- 5더불어민주당 영광지역위원회 파란빛봉사단, 영광읍내 환경정화활동 전개
- 62026 영광군의원·도의원 지방선거 여론조사 결과…관심 모은 후보는?
- 7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 8홍농읍 지사협, 「홍농산타를 만나는 특별한 하루」 성료
- 9영광화물자동차공영차고지 기간제근로자 채용
- 10송광민 영광부군수, ‘그냥드림’ 먹거리 보장사업 현장 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