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통음식문화 계승 등 식품산업발전 공로 인정
![]() |
영광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전통음식연구가인 최윤자씨를 전통음식문화 계승 등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여함에 따라 지난 3일 표창장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전통음식연구가인 최씨는 집안 대대로 이어져온 영광군 전통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최윤자 전통음식연구소」를 운영하며 향토음식, 궁중음식, 의례음식 등을 망라한 전통음식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전통음식 상품개발 및 보급활동, 영광 토종 향토자원을 활용한 떡류ㆍ짱아찌류 등에 대해서도 우수한 기능을 인정받아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시상은 물론 기능보유자로 인증을 받고 있다.
최씨는 이번 표창에 대해 “앞으로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대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으며 앞으로도 음식을 예술의 경지로 승화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광군수(김준성)는 “선조들의 우수한 전통음식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상품화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전통음식의 명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2025년 2학기 영광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