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8일 강영구 부군수와 군의원을 비롯한 떡 가공업체 대표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모싯잎송편 특구 조성 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중간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보고회 자료에 반영 여부 확인 및 완성도 높은 계획수립을 위하여 최종 검토하는 자리였다.
이날 보고자로 나선 (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장효천 원장은 SWOT분석, 환경분석 및 타 지역 특구사례 분석, 관계자 인터뷰 등을 통해 영광모싯잎송편 관광체험특구 비전을 제시하였다.
또한 제시한 비전에 맞춰 재배·가공·판매가 결합한 융복합형 컬러관광체계 구축, 영광모시를 테마로 한 체험과 문화 중심 관광거점스페이스 조성, 내·외부 교류의 장 마련으로 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를 발전 목표로 13개의 유기적 연계 특화사업 안을 마련하였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모싯잎송편 특구 조성으로 침체되어 있는 영광 떡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오늘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 있는 특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법성면 진량석유 박성수 대표, 햅쌀 400kg 기탁
- 2장세일 군수 34.9% 1위…‘더블스코어’로 기선 제압
- 3웨스트오션CC 영광숙녀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200만 원 기탁
- 42026년 공공근로사업(관광지 관리인) 참여자 모집 공고
- 5‘제1회 염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 6㈜지평선에너지, 군서면 나눔 냉장고에 식료품 기탁
- 7법성면,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 8장기소 영광군의원, “미래산업 TF 구성·양육친화주택 조성해야”
- 9군남면, 농업경영인회 정권옥 회장 쌀 1,000kg 기탁
- 10대마면, ‘시니어 터링 한마음대회’단체전 석권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