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청년이 살기에 매력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 청년단체와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에서 느끼는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욕구를 파악하여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발전 시행계획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영광청년회의소, 8개 읍ㆍ면 청년회, 4-H 연합회, 청년 싱크탱크 등 11개 청년단체 대표와 총무과장, 보건소장, 농업개발과장 등 청년정책 관련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군에서는 청년 고용창출 장려금 지원, 청년 창업단지 거리 조성, 공공 임대주택 ‘행복주택’건립, 양육비 지원 확대 등 청년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청년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청년단체 대표들은 청년들이 살고 싶은 정책 발굴이 필요하다며 청년단체와의 소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함께 공유하며 피부에 와 닿는 청년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청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현실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년단체가 지역 청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체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2언론의 칼은 누구를 향하고 있는가
- 3영광의 새로운 100년 준비”… 내년 예산 7443억 편성
- 4감시자인가, 가해자인가? 일부 언론간 ‘복제 보도’ 확산…언론 신뢰 추락하나
- 5‘제11회 영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성료
- 62026년 영광군 공설추모공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백수초등학교, ‘희망2026 나눔 캠페인’성금 기탁
- 8연수식품, 낙월면에 액젓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 92026년 영광읍 공중화장실 청소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 102026년 농촌 돌봄서비스 활성화 지원사업(거점농장) 신규사업 대상자 공모 알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