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25만8천원 기탁

기사입력 2025.12.22 17:58 | 조회수 2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취약계층·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
    연말 모금 확산 속 ‘투명한 집행 공개’가 신뢰 좌우…지속 기부로 연결해야

    5.사진(대한민국전물군경미망인회영광군지회 이웃돕기 성금기탁)1.JPG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가 연말연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25만8천원을 기탁하며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영광군은 12월 19일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지회장 김향배)가 희망2026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25만8천원을 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전몰군경의 미망인과 유가족의 권익 보호,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사단법인) 산하 보훈단체다. 전몰군경 유가족의 생활 안정과 정서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기탁된 성금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향배 지회장은 “국가의 희생 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는 만큼 우리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 사회복지과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가족으로서 오랜 세월 헌신해 온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영광군지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