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수능 앞둔 수험생 찾아가는 ‘수능응원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5.11.11 09:56 | 조회수 114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학생 중심 격려·교통안내 등 원활한 시험환경 조성으로 마무리 집중

    (251105)_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고3 학생 격려 행사3.jp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11월 5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관내 고3 수험생들을 직접 찾아가 격려하는 ‘수험생 응원 방문’ 행사를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고3 학생들이 오랜 준비 끝에 맞이하는 결정적 시험을 차분히 치를 수 있도록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차원의 따뜻한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영광교육지원청은 관내 고등학교들을 순회하며 학생들에게 응원물품을 전달했고, 수능 당일에는 고사장인 영광고등학교 및 해룡고등학교 인근에서 시험운영 지원을 위한 교통·안전 안내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병국 교육장은 “이번 격려 행사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노력을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모든 수험생이 끝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당당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지원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따뜻한 교육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시험 이후에도 대학 진학과 진로 선택을 돕는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안정적인 진학을 지원할 예정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