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스텝로빅 도입한 비만 교실 성료… 건강·자신감 ‘스텝 업’

기사입력 2025.11.05 16:07 | 조회수 17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오·운·완!’ 프로그램 2개월간 운영… 평균 허리둘레 3.6cm 감소 성과
    에어로빅 접목한 스텝박스 운동법… 지속 가능한 건강 습관 형성 유도

    2.사진(영광군, 스텝로빅으로 건강도 자신감도 ‘스텝 UP!’)1.JPG

    영광군이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운영한 ‘오(늘)·운(동)·완(료)!’ 비만 교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운동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한 ‘스텝로빅’ 운동법을 도입해 운영됐다. 스텝로빅은 스텝박스를 활용한 에어로빅으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강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참여자들은 보다 재미있고 지속 가능한 운동 방식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참여자들은 주 3회 정기운동과 식습관 개선 교육을 병행하며 평균 허리둘레 3.6cm, 체질량지수(BMI) 6.5㎏/㎡ 감소라는 실질적 성과를 냈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운동이 즐겁고 지속하기 쉬웠다”, “체력이 좋아지고 자신감을 되찾았다”는 긍정적 반응이 잇따랐으며,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참여도를 입증했다.

    영광군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을 위해 스텝로빅 등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비만 예방과 건강 생활 실천을 위한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