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 “현장·비대면 취업 기회 넓혔다”

기사입력 2025.10.30 16:38 | 조회수 32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20여 개 기업 참여… AI역량 진단·이미지 컨설팅 등 부대행사도 호응
    “모든 세대 아우르는 맞춤형 채용행사 지속 확대 예정”

    2.사진(영광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황리에 개최!)1.jpg

    영광군이 지난 10월 29일 대마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와 기업 간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일자리 두드림(Do Dream)’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현장에는 2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구직자는 이력서 컨설팅, AI 취업역량 강화, 이미지 컨설팅, MBTI 성격유형검사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였다.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즉석 채용 기회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현장에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고 바로 면접까지 볼 수 있어 매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꾸준히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채용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사후 상담과 취업 교육까지 연계하는 통합형 일자리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전남고용노동연구원과 협력해 지역 내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채용 행사를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구직 정보 제공과 채용 연계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군 일자리경제과(061-350-5517)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