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전오월드 체험활동으로 여가 증진

기사입력 2025.10.20 15:48 | 조회수 26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놀이기구·동물원·플라워랜드 체험… 사회성·자기표현력 향상 기회 제공
    초5~중3 대상 신규 참여자 상시 모집 중… “건강한 성장 지원 계속될 것”

    2.사진(주말체험_대전오월드)1.jpeg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관내 청소년들의 여가 증진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특별한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10월 1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대전오월드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동물원, 플라워랜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여가시간을 제공하고, 또래 간 협동심과 사회적 소통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새로운 환경에서 친구들과 놀이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기 표현력과 자신감을 높이며, 일상에서 벗어난 색다른 경험을 만끽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신규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라며 “더 많은 청소년이 건강한 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과 교육, 문화체험을 결합한 종합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의 균형 잡힌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