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면장 김성호)에서는 지난 10일부터 가을철을 맞아 벼 수확이 시작된 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는 농민들을 격려하며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번 격려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관내 들녘 순회를 통해 벼 베기가 시작된 영농현장을 직접 찾아가 올해 작황을 살피고, 농민들의 노고를 위로하며 더불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가사1리 배○○은“올해는 특히 많은 비와 폭염 등으로 인해 농민들이 영농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라며, “고된 만큼 쌀값이 가을 하늘처럼 높게 치솟아 농사짓는 보람을 꼭 한번 느껴봤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호 군서면장은“지난 폭염과 집중호우 등 이상기후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인들의 철저한 관리와 노력 덕분에 수확의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라며, “소비자들이 지역 농업인의 정성이 가득 담긴 쌀을 맛있게 많이 드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서면 들녘의 본격적인 벼 베기는 추석 전·후로 시작은 되었으나, 잦은 강우 등으로 작년 대비 일주일 정도 늦어진 10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수확할 계획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