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민건강보험 영광함평지사, 2025년 하반기 장기요양 정보공유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5.09.29 13:42 | 조회수 26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우수종사자 포상·현장 애로사항 청취…“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 위해 협력 강화”
    표어 공모 시상·제도 홍보도 병행…소통과 감사의 자리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지사장 조순주) 노인장기요양보험 영광운영센터가 지난 9월 25일 지사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장기요양 정보공유협의회’를 개최하며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과의 협력 강화 및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 지역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포상 ▲장기요양보험 관련 법령 및 고시 안내 ▲기관 간 정보 공유 ▲현장 애로사항 청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급질서 저해 행위 예방을 위한 표어 공모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돼, 수급질서 확립을 위한 종사자들의 노력과 역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이어졌다.

    조순주 지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공단, 기관, 지자체 간 파트너십을 통해 장기요양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수급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담배소송 응원, 특사경 제도 도입 등 공단의 주요 제도 및 현안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져, 장기요양 종사자들의 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영광함평지사는 앞으로도 장기요양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수급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공정한 운영 기반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