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2회 영광군 청소년 문화축제 참여

기사입력 2025.09.01 17:51 | 조회수 597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청소년 자치활동 연계한 주말 체험 운영…현장 중심 교육성과 드러나
    다양한 체험 부스로 또래 간 소통과 참여율 높여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3차 주말체험.jpg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8월 30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제12회 영광군 청소년 문화축제’에 참여해 청소년 대상 주말 체험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참여는 청소년 자치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된 연 4회 주말 체험활동 중 하나로, 지역 축제와 연계해 청소년의 자발적 참여와 사회적 경험을 동시에 도모한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락이 넘치는 청소년의 한마당 축제! 즐겨락! 뽐내락!’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축제는 무대 공연, 숏폼대회, 물총놀이 등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축제 현장에서 운영한 체험 부스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청소년들은 물총게임, 즉석 체험활동, 공연 관람 등을 즐기며 또래 간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니 정말 재미있었다.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많아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당 교사는 “청소년들이 축제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협력하며 활동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생활지도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전남 영광군 법성면 진굴비길 143,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법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61-351-131)8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