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홍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분기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5.08.29 14:14 | 조회수 71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신규 위원 후보자 심사, 역량 강화 교육 병행

    1.1756357850986.jpg

    홍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영기)는 지난 28일 읍사무소 2층 읍장실에서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제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하여 ▲신규 위원 후보자 심사 ▲운영 실적 보고 ▲사업대상자 지원 결정 ▲위원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였다.

    먼저, 협의체 활동에 새롭게 참여할 신규 위원 후보자 1명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후보자의 지역사회 활동 경력과 협의체 참여 의지, 복지증진을 위한 기여 가능성 등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위촉을 의결하였다.

    이어 협의체 운영 실적 보고가 이어졌다. 협의체는 나눔 냉장고 운영,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내 민간자원을 적극 연계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기회의와 함께 진행된 위원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절차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참석 위원들은“협의체 활동의 목적과 역할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실제 주민 지원 활동에 도움이 될 유익한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위원님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헌신이 지역 복지 안전망을 든든히 지탱하고 있다”라며“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적시에 연계해 나가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