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면, 민생회복의 첫걸음,‘발품’으로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5.07.31 13:57 | 조회수 53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거동 불편 면민 대상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 제공

    5.[크기변환]사진자료(법성면, 민생 회복의 첫걸음, ‘발품’으로 신청 접수) (1).jpg

    법성면(면장 서민호)은 지난 30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서비스’를 추진하며 현장 중심 행정을 펼쳤다.

    위임이 어려운 가족의 요청으로 추진된 이번 서비스는 법성면 화천리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찾아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도왔으며, 기부 물품(요거트, 잣죽)도 전달하여 혼자 사는 어르신의 일상에 작은 온기를 더했다.

    법성면은 이 같은 밀착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으며, 단순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접수 업무에 그치지 않고, 불편 사항도 청취하는 등 행정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을 썼다.

    이날 서비스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받은 어르신은 “거동이 어려워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면사무소에서 직접 찾아와 주니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서민호 법성면장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개인 사정 등으로 신청이 어려운 면민들을 직접 찾아가 소비쿠폰이 적기에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ns공유하기